푸른요양병원

제주 서귀포 뇌경색 80대 환자 푸른요양병원 입원 재활치료 사례 본문

병동이야기

제주 서귀포 뇌경색 80대 환자 푸른요양병원 입원 재활치료 사례

푸른요양병원 2017. 3. 2. 10:07



창원푸른요양병원 입원환자 정보

이름 : 김oo

성별 : 여자

나이 : 81세

거주지 : 제주도 서귀포시

입원경위 : 2016.08 뇌경색 진단 후 재활 치료 목적 입원

입원일자 : 2016.08.30




집중 재활을 통한 빠른 호전

김oo 환자 / female / 81세 / 2016.08.30 입원



제주도 서귀포시에 홀로 거주하시는 김oo 환자분의 경우 2016년 8월 창원에 있는 아드임 집을 방문하시던 중 신체 우측에 갑작스런 마비증세가 나타나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해당 병원에서 뇌경색 진단을 받으셨고 아드님께서는 어머님의 재활을 위해 창원 소재 재활전문병원을 알아보시던 중 푸른요양병원으로 연락을 주셨고, 직접 방문하셔서 시설을 둘러본 뒤 입원 수속을 밟으셨습니다.




2016.08.30 입원 후 바로 다음날부터 환자분에 대한 집중재활치료를 시행하였습니다. 입원 당시 휠체어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지만 꾸준한 재활을 통해 현재 4족 지팡이를 사용하여 스스로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상태가 호전되셨습니다. 빠른 호전에 환자분 스스로도 만족감을 표하고 계시며 지팡이 없이 자가 보행을 목표로 재활치료에 더욱 열정적인 태도로 임하고 계십니다.




요양을 넘어 재활까지 가능한 창원요양병원

실제로 푸른요양병원의 경우 뇌경색으로 입원하시는 고령의 환우분들이 많습니다. 뇌경색의 경우 조기에 적극적이고 꾸준한 재활치료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후유증이 상당히 무서운 질병입니다. 최고으 ㅣ재활치료를 생각하신다면 총 80명에 달하는 재활병동 간호사, 재활의학 전문의, 전문 전문 재활치료사와 환자별 맞춤 특화 치료 프로그램, 호텔 같은 내부 시설. 아무리 생각해도 정답은 푸른요양병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