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요양병원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컬러테라피 프로그램 본문

푸른이야기/푸른프로그램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컬러테라피 프로그램

푸른요양병원 2019. 8. 20. 10:35

컬러 테라피는컬러테라피 합성어로 색의 에너지와 성질을 심리 치료와 의학에 활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삶의 활력을 키우는 테라피 기법을 의미합니다. 일상에서 컬러를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나의 마음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에 대해 컬러를 통해 귀기울이고 듣는다면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 있는데요, 컬러는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에 특별한 공간, 특별한 누군가를 찾아가지 않더라도 스스로가 마음을 케어할 있게 되는 것이라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가끔씩 힘들때는멘탈이 흔들린다혹은멘탈이 깨진다라는 표현을 사용하고는 합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멘탈을 지키는 일이 어려운데 무서운 선고받은 환우의 경우에는 훨씬 어려운 일입니다. 암환우의 47% 불안, 우울, 불면 정서적 고통에 시달린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암환우의 심리상태도 치료 효과에 영향을 줍니다.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에고마워라는 감사의 마음을 끊임없이 전하는 것만으로 전신에 전이된 말기 환자의 암이 자연 소멸해 버린 실화를 소개한 책도 있습니다. 이처럼 치료에 있어 중요한 것은 환우의 신체 자체에 면역력이 높아야 하는 것도 있지만 암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 요소 입니다. 하지만 암과의 싸움에서 혼자 이겨내기는 정말 힘듭니다.

이에 따라 최희주 사회복지사는 고민을 거듭한 끝에 암의 진단과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심리적 고통인 스트레스의 관리와 치유를 위한컬러테라피프로그램을 1 마음길교육진흥원 강사님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