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요양병원

창원 푸른요양병원 도심 속 자연에서 암을 치료하자 본문

푸른요양병원/암치료센터

창원 푸른요양병원 도심 속 자연에서 암을 치료하자

푸른요양병원 2017. 5. 15. 17:10



첨단의료기술의 발달로 과거 원인도 알지 못했던 질병을 밝혀내고 치료방법을 알아내고 있지만 여전히 암 환자의 수는 늘어나고 있고, 항암, 방사선 등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지만 여전히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암은 무엇보다도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초기 발견 및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상황에 따라 오염되지 않은 청정환경에서 휴양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신체의 세포는 분열과 성장을 반복하며 손상을 입는 경우 스스로 사멸하여 균형을 유지합니다. 세포의 조절기능에 문제가 생겨 비정상적인 세포가 증식되어 생기는 덩어리를 종양이라고 합니다. 전이속도가 빠른 악성종양은 주위 조직에 침투해 성장하며 생명까지 위협하게 됩니다. 이를 암이라고 일컫습니다.




암 치료는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닌 장기적인 치료가 불가피하기 때문에 자연 속에서 심신의 안정효과를 위해 최근 암을 치료하기 위해 대개 맑은 공기와 자연 속 편안한 환경을 지닌 암요양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면역력입니다. 도심 속에 미세먼지, 매연 등 면역을 저하시키는 요소들이 있는 반면에 자연 속 나무와 숲은 자연 공기 정화시설로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깊은 산속이나 도심에서 지나치게 동떨어진 곳은 현실적으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대생태공원 내 위치한 창원 푸른요양병원은 암 환자 분들이 도심 속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천예의 환경에서 숲 치료 프로그램과 같은 활동을 통해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찾아 요양과 치료에 긍정적으로 임해 암 완치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omments